다트 게임
카카오톡에 뜬 네 번째 별! 심심할 땐? 카카오톡 게임별~
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반기 신규 서비스로 다트 게임을 출시하기로 했다. 다트 게임은 다트판에 다트를 세 차례 던져 그 점수의 합계로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, 모두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.
갓 입사한 무지는 코딩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의 핵심 부분인 점수 계산 로직을 맡게 되었다. 다트 게임의 점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다.
- 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.
- 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.
- 점수와 함께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, 2제곱, 3제곱 (점수1 , 점수2 , 점수3 )으로 계산된다.
- 옵션으로 스타상(*) , 아차상(#)이 존재하며 스타상(*)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. 아차상(#)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.
- 스타상(*)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.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(*)의 점수만 2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- 스타상(*)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(*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(*) 점수는 4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- 스타상(*)의 효과는 아차상(#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(#)의 점수는 -2배가 된다. (예제 5번 참고)
-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.
- 스타상(*), 아차상(#)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,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.
0~10의 정수와 문자 S, D, T, *, #로 구성된 문자열이 입력될 시 총점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.
입력 형식
"점수|보너스|[옵션]"으로 이루어진 문자열 3세트.
예) 1S2D*3T
- 점수는 0에서 10 사이의 정수이다.
- 보너스는 S, D, T 중 하나이다.
- 옵선은 *이나 # 중 하나이며, 없을 수도 있다.
출력 형식
3번의 기회에서 얻은 점수 합계에 해당하는 정수값을 출력한다.
예) 37
나의 풀이
function solution(dartResult) {
var answer = 0;
var num = []
for(let i=0; i<dartResult.length; i++) {
if(dartResult[i]=='S'||dartResult[i]=='T'||dartResult[i]=='D'){
num.push(Number(dartResult.substring(i-2,i).replace(/[^0-9]/g, '')))
// num.push(dartResult[i])
num.push(dartResult.substring(i,i+2).replace(new RegExp("[(0-9)]", "gi"), "") )
}
}
console.log(num)
for(i in num){
// console.log(String(num[i]).includes("D"))
if(String(num[i]).includes('D')){
console.log("제곱 2",num[i-1])
num[i-1]= num[i-1]**2
}else if(String(num[i]).includes("T")){
console.log("제곱 3",num[i-1])
num[i-1]= num[i-1]**3
}
if(String(num[i]).includes('*')){
console.log("곱하기 2",num[i-1])
num[i-1] = num[i-1]*2
if(num[i-3]){
num[i-3] = num[i-3]*2
}
}
if(String(num[i]).includes('#')){
console.log("곱하기 2",num[i-1])
num[i-1] = num[i-1]*-1
}
}
// console.log(num)
return num[0]+num[2]+num[4];
}
solution("10S2D*3T")
다른사람의 풀이
function solution(dartResult) {
const bonus = { 'S': 1, 'D': 2, 'T': 3 },
options = { '*': 2, '#': -1, undefined: 1 };
let darts = dartResult.match(/\d.?\D/g);
for (let i = 0; i < darts.length; i++) {
let split = darts[i].match(/(^\d{1,})(S|D|T)(\*|#)?/),
score = Math.pow(split[1], bonus[split[2]]) * options[split[3]];
if (split[3] === '*' && darts[i - 1]) darts[i - 1] *= options['*'];
darts[i] = score;
}
return darts.reduce((a, b) => a + b);
}
정규식을 좀더 잘 쓸수있게 되었으면 좋겠다
'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머스] 두 수의 곱 js (0) | 2023.11.04 |
---|---|
[프로그래머스] 두 수의 차 js (0) | 2023.11.04 |
[프로그래머스] 직사각형 별찍기 js (0) | 2023.11.02 |
[프로그래머스] 행렬의 덧셈 js (0) | 2023.11.02 |
[프로그래머스]하샤드 수 js (1) | 2023.10.31 |